[에프터이펙트(에펙) 조명 light 사용, 설정 방법]
▶ Light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명에 대해 다뤄볼까 합니다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레이어를 3D화 했을때 사용을 하는 기능입니다
조명도 직접 설정해보시지 않으면 터득하기 힘든 기술입니다
생각보다 조명을 카메라 이상으로 어려워하시는 분이 굉장히 많죠
사용 프로그램: Adobe After Effects CS6
[에프터이펙트(에펙) 조명 light 사용, 설정 방법]
▶ Light 생성
바로 한번 시작해보겠습니다
일단 컴포지션을 만든 후 조명 레이어를 하나 추가해 줍니다
※3D화가 안된 빈 컴프에 조명을 만드셔봤자 의미 없습니다
저는 설명을 위해 빈컴프에 생성한 것입니다
한가지 더 말씀드리면 조명을 사용하게 되면 프리뷰, 렌더링 속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대부분 영상툴들이 다 그렇죠
[에프터이펙트(에펙) 조명 light 사용, 설정 방법]
▶ Light Type
라이트 타입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paraller: 햇빛과 같은 조명 골고루 밝게 비춰줍니다
Spot : 집중적으로 비치는 빛
Poing: 전구 같은 조명 명함을 디테일하게 표현 가능합니다
Ambient : 전체적인 밝기 설정 (그림자 설정 불가능합니다)
[에프터이펙트(에펙) 조명 light 사용, 설정 방법]
▶ Light Settings
다음은 라이트 세팅입니다
intensity: 밝기
Cone angle: 조명 각도
Cone Feather: 테두리 부드러움(경계부분 선명도)
Falloff: smooth-빛이 멀어지면서 명함에 대한 명도를 조절
Square Clamped-거리 값 고정
Casts Shadows : 그림자
Shadow Darkness: 그림자 진함 정도
Shdow Diffusion: 그림자의 부드러움(조명에 따라 못하는 조명도 있습니다)
▶ Light Options
옵션의 내용들은 위에랑 비슷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Casts Shadows인데
조명 레이어에 Casts Shadows만 on이 되어있다고 그림자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그림자가 생성될 다른 레이어도 전부 on으로 돼있어야만 그림자가 생성이 됩니다
on이 되어있는데 그림자가 안 나온다는 분이 많더라고요
▶ Light view
조명도 3D 작업 중에 하나니까 뷰는 당연히 2뷰로 작업하시는 게 훨씬 편하실 겁니다
에펙에서 3D를 다룬다는 게 좌표값도 그렇고 헷갈려서 어려운 부분이 정말 많죠
여러 번 반복 숙달하시다 보면 금방 느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궁금하신 부분 있으시면 쪽지나 댓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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