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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obe After Effects

에프터이펙트(에펙) 카메라 사용 설정 방법

 

[에프터이펙트(에펙) 카메라 사용 방법]

▶ Camera
애펙에서 카메라는 예제를 설명하면서 다루면 끝이 없어서
기본적인 기능과 사용법 몇 가지만 다뤄볼까 합니다
설정법, 옵션 등등을 다뤄볼 예정이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용 프로그램: Adobe After Effects CS6

 

 

 

 

 

 

 

 

 

 

 

 

 

[에프터이펙트(에펙) 카메라 사용 방법]

▶ Camera 레이어 생성
Camera를 생성하기에 앞서 가끔 생성이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빨간 네모 박스에 큐브 모양을 체크를 해주셔야 레이어가 3D로 변환이 됩니다
※ Camera 레이어는 최소 1개 이상의 레이어가 3D로 설정돼있어야 사용 가능

 

 

 

 

 

 

 

 

 

 

 

 

 

 

[에프터이펙트(에펙) 카메라 사용 방법]

▶ Camera Type

One-Node : 프론트로만 되어 있음 카메라를 이동하면서 360도 회전이 안됨
(카메라의 방향성과 보는 방향 따로 설정 불가능 카메라를 통째로 틀어야 됨)

Two-Node : 카메라 가는 방향, 돌려보는 방향 사용 가능 EX) 카메라를 앞으로 이동하면서 360도 회전하면서 이동 가능
(카메라의 방향성과 보는 방향을 따로 설정 가능)

쉽게 말해 원노드와 투노드의 차이는 카메라를 이동하면서 회전이 가능하냐 불가능하냐 그 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Preset - 숫자가 적을수록 관광 렌즈(50mm 이하의 렌즈)
             숫자가 커질수록 망원렌즈(50mm 이상의 렌즈) 한쪽 눈 기준으로 50mm가 사람의 눈에 가장 가깝습니다
※에펙은 기본적인 시야가 28mm 렌즈로 되어있습니다

관광 렌즈 특징 - 넓게 보되 멀리는 볼 수 없습니다(영상용 카메라들은 보통 많이 사용을 합니다)
망원 렌즈 특징 - 시야각이 좁지만 멀리 볼 수 있습니다
(인물 쪽에 최적화돼있음 촬영에 보통 85mm, 135mm가 최적화돼있어 많이 사용합니다)

Enable Depth of Field: 아웃포커싱 효과(내가 보고자 하는 사물을 가까이 보여주고 뒤에 배경을 흐리게 보여줍니다)
※블러 효과 개념이기 때문에 렌더링 속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망원렌즈일수록 효과가 강해집니다

 

 

 

 

 

 

 

 

 

 

 

 

 

 

 

[에프터이펙트(에펙) 카메라 사용 방법]

▶ View
보시면 애팩은 뷰를 4개까지 나눠서 볼 수 있는데
Camera 작업을 하실 때는
2Views-Horizontal

 

로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작업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2Views가 편한 게 느껴지실 겁니다

 

 

 

 

 

 

 

 

 

 

 

 

 

 

▶ Transform, Options

point of interest: 시점입니다 초점하고는 다른 개념이죠 내가 바라보는 곳 2노드 카메라에만 있습니다

Aperture: 수치를 올릴수록 카메라에 포커싱 잡힌 부분 제외하고 점점 흐려집니다

Focus Distance: 카메라의 포커스(초점거리) 조정

Blur Level: Aperture는 흐림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블러 레벨을 통해 더 흐리게 가능합니다
Aperture랑 적절하게 같이 사용해야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나옵니다


Iris Shape: 흐려지는 모양 설정 가능합니다

 


카메라에 대해 어느 정도 옵션을 설명드렸는데 카메라는 글을 보시는 거보다 해보시는 게 이해가 훨씬 빠르실 거예요
글은 참고 정도로만 추천을 드립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쪽지나 댓글 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